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위탁등에 대한 동의서

공지사항
작성자
jdhpmain
작성일
2022-11-02 18:21
조회
579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기관(회원정보 및 결제정보를 취득하는 비영리기관 또는 업체, 이하 “이용기관” 이라 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할하게 처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만들어 알려드립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① 회원정보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 자격 유지 및 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 통지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법령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정보 및 관리 :
- 보존 항목 : 회원명, 연락처, 기타 정보 및 결제정보 등
- 보존 근거 : 회원관리 및 결제처리내역 등의 혼선방지 및 활용
- 보존 기간 : 회원의 탈퇴 및 정보삭제 요청 시까지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항목 : 회원명, 로그인정보, 연락처, 결제정보(결제기관에서 요청하는 최소한의 정보), 결제기록 (탈퇴 시 가지고 있는 것들)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이용기관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이용기관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서비스를 위해 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주)트라패스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회원DB관리 및 결제정보및내역/납입내역/ 문자 및 이메일 발송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원정보 및 결제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이용기관의 요청 및 서비스 해지 시 까지

제4조(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고,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용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5조(수집,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기관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정보
- 필수항목 : 회원명, 휴대전화번호, 로그인정보 등
-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기부금영주수증정보 등
②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③ 결제 정보
- 결제기관에서 결제에 필요한 제공정보 항목 등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이용기관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이용기관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이용기관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등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는 이용기관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행정안전부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www.privacy.go.kr)
- 전화 : 02-2100-3394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www.netan.go.kr)
- 전화 : (사이버범죄) 02-393-9112/ (경찰청 대표) 1566-0112

[부칙]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4. 10. 21에 개정되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위탁동의

결제사가 결제서비스와 관련하여 본인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인의 동의를 얻어 다음의 목적을 위해 제공 및 위탁합니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취급위탁 동의
1.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결제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한 경우
- 법령에 규정하거나, 수사 등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수사기관 등이 요청한 경우
2. 개인정보 취급위탁
- 수탁사
이동통신사, 금융기관, 신용카드사, 금융결제원, 케이아이비넷, 한국문화진흥, 한국도서보급, 해피머니아이엔씨, 아이앤플레이, 티모넷, 이니시스, (주)씨베이스,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 효성에프엠에스㈜, 금융기관, ㈜트라패스 등
- 위탁 목적
구매상품 결제 및 결제와 관련된 서비스 제공, 결제와 관련된 민원의 처리 및 불법거래의 차단
결제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고유식별정보를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 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
1. 이용항목: 주민등록번호
2. 이용목적: 구매상품 결제 및 결제와 관련된 서비스 제공
3. 보유 및 이용기간:
고유식별정보는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며 보유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존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 기타 관련사항 동의
-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후원업무의 지방자치단체 관리 · 감독을 위한 정보제공(암호화)
- 사회복지법인 재무 · 회계 규칙 제20조에 의거한 후원금 수입 및 사용결과 보고서 작성(암호화)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의 정보제공


CMS자동이체 업무처리 관련

1. 개인정보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 수집 및 이용목적 : CMS자동이체를 통한 요금 수납
▶ 수집항목
▶ 수집항목 :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결제사, 결제자명, 계좌번호,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유선전화번호,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단, 휴대/유선전화결제에 한함)
▶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이용 동의일부터 자동이체 종료일(해지일)까지
▶ 신청자는 개인정보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거부 시 자동이체 신청이 처리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제 3자 제공동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효성에프엠에스㈜, 금융기관, 통신사(SKT,KT,LGU+,CJ헬로비전),
카드사(BC,국민,신한,현대 등), 결제대행사(KG이니시스,KCP,), 금융결제원, ㈜트라패스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자동이체서비스 제공 및 자동이체 동의사실 통지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성명,생년월일,연락처,결제사명,결제자명,
계좌번호,카드번호,유효기간,휴대/유선전화번호.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단, 휴대/유선전화결제에 한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일부터 자동이체 해지일까지
단, 관계 법령에 의거 일정기간 동안 보관
▶ 신청자는 개인정보에 대해 수납업체가 자동이체 제공기관에 제공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다
거부 시 자동이체 신청이 처리되지 않습니다.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하는 결제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 사이의 통신과금서비스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통신과금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과금서비스"라 함은 정보통신서비스로서 다음 각 호의 업무를 말한다.
1)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한다)의 대가를 자신이 제공하는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하는 업무
2)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등의 대가가 제1호의 업무를 제공하는 자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되도록 거래정보를 전자적으로 송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업무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접근매체'라 함은 통신과금 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유무선 전화 및 통신사에 등록된 이용자의 유무선 전화 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을 말합니다.
4.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통신과금서비스 계약에 따라 회사에게 통신과금서비스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5. '가맹점'이라 함은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지정한 기일'이란 이용자가 통신사와 약정한 1항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 납입기한을 의미하며, 이는 이동통신사의 기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과금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2주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4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와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에서 마련한 가이드라인에 따른 결제창을 이용자에게 제공하여 전자적 대금지급 시 고지 의무를 강화하고 안전한 결제 환경 조성 등 이용자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의사가 진정한 의사 표시에 의한 것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명확히 고지하고, 고지한 사항에 대한 이용자의 확인절차를 마련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종류
2) 재화 또는 용역의 가격
3)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기간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61조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 대해 명한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의 거부, 정지 또는 제한 명령을 성실히 준수합니다.
1) 청소년보호법 제16조를 위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을 청소년에게 판매, 대여, 제공하는 자
2)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로 하여금 재화 등을 구매, 이용하게 함 으로써 이용자의 이익을 현저하게 저해하는 자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를 위반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
- 이용자에 대한 기망 또는 부당한 유인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판매, 제공하는 자

제5조 모니터링 및 해킹방지 시스템 구축
1. 회사는 서버 및 통신기기의 정상작동여부 확인을 위하여 정보처리시스템 자원 상태의 감시, 경고 및 제어가 가능한 모니터링체계를 갖추어야 합니다.
2. 회사는 해킹 침해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1) 침입차단시스템 설치
2) 침입탐지시스템 설치
3) 그 밖에 필요한 보호장비 또는 암호프로그램 등 정보보호시스템 설치
3. 회사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를 포함한 대책을 수립운용하여야 합니다.
1) 출처, 유통경로 및 제작자가 명확하지 아니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컴퓨터바이러스 검색프로그램으로 진단 및 치료 후 사용할 것
2) 컴퓨터바이러스 검색, 치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을 유지할 것
3)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하여 방어, 탐색 및 복구 절차를 마련할 것

제 6조 회사의 정보보호 조치
1. 회사는 이용자의 과실 또는 이용자 장비의 문제로 인해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 등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보호조치를 전자우편,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의 장비가 제3의 사용자에게 이용 당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한 경우
2) 사용자의 장비의 H/W 혹은 S/W의 문제로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하는 경우
3) 사용자가 고의 혹은 실수로 회사의 악의적인 접속을 시도하거나 접속을 한 경우
2. 이용자가 취할 보호조치의 내용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해당 장비의 네트워크로부터 연결케이블 제거, 서비스 포트 차단, 네트워크 주소 차단 등의 즉각적인 분리
2) 해당 장비에 대한 보안점검
3) 관련 원인점검 및 패치, OS재설치, 필터링 등의 사후 보안 조치 실시
3.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의 보호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5일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자의 보호조치 불이행에 대하여 부당한 접속 제한을 한 경우 이용자는 제13조 제1항의 담당자에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를 접수 후 2주 이내로 사실을 확인하고, 이용자에게 서면(전자문서 포함. 이하 같다)으로 답변을 발송하여야 합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2)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3)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4)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5)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6)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와 불량,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2. 회사가 수집하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용자의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 번호
2)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3) 이용자가 가입한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의 통신사
4) 이용자의 접속 IP
5) 이용자의 이메일
3.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위탁합니다.
1) 고객센터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주식회사 씨베이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거래 내역 확인, 취소 및 환불, 서비스 상담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및 가입한 통신사, 거래 내역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2) 통신사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주식회사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 케이티,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 승인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 내역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3) 거래 상대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이용자의 거래 상대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 승인 여부, 거래 승인 실패 원인, 결제 한도, 이메일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4.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을 거부할 경우 결제가 완료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6. 회사는 본 서비스(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고객인증, 이용금액 청구 및 수납을 위하여 이용자가 지정한 이동통신사에 고객의 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와 인증 및 과금에 필요한 정보(사용금액, 구매일시, 상품코드 등)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이동통신사와의 청구수납대행계약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정보(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사용일자, 청구일자, 청구 및 수납금액 등)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누출 등의 통지, 신고
1.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이하 ??누출 등??이라 합니다) 사실을 안 때에는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해당 이용자에게 알리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1) 누출 등이 된 개인정보 항목
2) 누출 등이 발생한 시점
3)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4) 회사의 대응 조치
5) 이용자가 상담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2. 회사는 개인정보의 누출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강구하여야 합니다.

제 9조 이용자의 의무 등
1.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거래 금액 외에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 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72조에 의거하여 재화 등을 가장매매, 할인 매입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관계당국에 고소 및 고발, 민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를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5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합니다.

제 10조 불법 거래 차단 시스템 구축
1. 회사는 제3자의 불법적인 결제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고, 이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합니다.
1) 비정상 거래 유형 분석 시스템
2) 복제폰 이용 거래 탐지 시스템
3) 기타 불법결제 의심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2. 회사는 본조 제1항 각 호의 시스템을 통해 불법적인 결제 요청으로 판단될 경우, 결제 요청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본조에 의한 차단 사유가 해소된 경우, 이용자는 제16조 제2항의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
1. 회사는 불법 과금, 복제폰, 휴대폰 깡, 및 불법 마케팅 등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이하 전보협이라 한다)의 구성원으로 참여하여,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에 관한 합의서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2. 회사는 전보협의 민원경보시스템 운영을 위해 항시 연락 가능한 담당자 1인을 아래와 같이 지정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에 협조합니다.
담당자: 이 인 숙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2)2018-2110, help@mobilians.co.kr
3. 회사는 전보협 운영위에서 심사하고, 전보협,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가맹점에게 가이드라인의 준수를 권고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제 12조 회사의 배상책임
1.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2항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시 이용약관이나 안내사항 등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 또는 이용자가 제9조 제3, 4항에 위반하는 등 이용자의 부주의에 기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손해배상에 관한 협의가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당사자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통신과금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통신과금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3조 고지사항
1. 회사는 전화, 팩스, 휴대전화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신속하게 전자적 대금지급 사실을 알립니다.
2. 회사는 재화 등의 판매제공의 대가를 청구할 때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일시
2)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구매이용의 거래 상대방(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대가를 받고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제공하는 자를 말하며, 이하 "거래 상대방"이라 합니다)의 상호와 연락처
3)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구매이용 금액과 그 명세
4) 이의신청 방법 및 연락처

제 14조 거래기록의 보존 및 확인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한 기록을 해당 거래를 한 날부터 1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다만, 건당 거래 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거래인 경우에는 5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1)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한 거래의 종류
2) 거래 금액
3) 거래 상대방
4) 거래 일시
5) 대금을 청구징수하는 전기통신역무의 가입자번호
6) 회사가 통신과금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
7) 해당 거래와 관련한 전기통신역무의 접속에 관한 사항
8) 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9) 거래의 승인에 관한 사항
10) 그 밖에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사항
2. 전항에 따른 거래기록은 서면, 마이크로필름,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여야 합니다. 다만,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는 경우에는 전자거래기본법 제5조 제1항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에 관한 서면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가 전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연락처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60 유스페이스1 A동 5층
이메일 주소: help@mobilians.co.kr
전화번호: 1600-0523

제 15조 통신과금정보의 제공금지
1.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통신과금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업무상 이용자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본 약관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2. 회사는 고객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성명, 이동통신단말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보유기간은 이용자가 동의한 날로부터 5년간입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7장 통신과금서비스)의 관련규정에 의거하여 구성된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가 이용자 보호를 위해 통신과금서비스 관련 정보를 요청하면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깡, 대포폰, 복제폰 등 시장 질서를 교란시키는 불법업체 혹은 불법행위자에 의한 민 원 발생의 경우
2) 지인 사용 등 제3자 결제로 인한 민원발생의 경우
3) 기타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불법행위가 발생하여 이용자 보호가 필요한 경우

제 16조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
1. 회사는 이용자와 거래 상대방 사이에 전자적 대금지급과 관련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 이용자나 거래 상대방이 분쟁해결을 위하여 분쟁발생 사실을 소명하여 요청하는 경우 분쟁해결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지체 없이 협조합니다.
1)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과 관련된 정보(이용자 인증 관련 정보를 포함합니다)의 열람, 복사 허용
2)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에 대한 회사의 보안유지 조치관련 정보의 열람, 복사 허용. 단, 공개할 경우 보안유지에 장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공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의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이 인 숙(고객센터 센터장)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2)2018-2110, help@mobilians.co.kr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2주일 이내에 그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7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와 합의하여 해결할 수 있고, 합의가 이뤄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2년 7월 8일부터 적용합니다.
2. 기존에 적용되던 약관(2010.6.11~2012.7.7 적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